사차원 소녀의 티스토리 블로그
프리메이슨에 관한 음모론[출처] 프리메이슨에 관한 음모론|작성자 깊은곳으로 본문

프리메이슨, 음모론 중에 가장 대표적인 조직이기도 하다. 이 단체는 실질적으로 존재한다. 전 세계 각지각처에서 때때로 이들은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놓고 활동하고 있다. 미국 역대 대통령 중에서도 프리메이슨 회원들이 제법 있어왔고, 미국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이들이나 스포츠 관련에서 종사하고 있는 이들도 프리메이슨 회원들이 많이 있다. 이들은 프리메이슨 단체는 비종교적 자선 단체라고 스스로 지칭한다. 그들은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음모론은 팩트가 아닌 거짓이자 허무맹랑한 말들에 불과하다고 주장한다.
최근에 진용진이라는 유튜브를 통해서 한국인 프리메이슨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물론 그는 한국 지부 소속이 아닌 영국 지부 소속이라는 점이다. 프리메이슨 대부분의 회원들은 미국과 영국에 속해있다고 한다. 그가 말하기를 국내에서 프리메이슨 회원들을 만났었고, 알고 있다고 말하였다. 지금은 프리메이슨 회원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제법 등급(?)이 높았던 박지인 씨도 21세기 초반 유명한 프리메이슨이었다. 악플러로도 유명했고, 자신의 스펙과 자산을 공개하기도 했으며, 프리메이슨 공식 행사 때 참석했다는 인증샷도 남겼다. 그가 말하기를 한국에서는 매우 폐쇄적이고 비밀스럽게 활동한다고 그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프리메이슨의 내부적 실체는 상세히 알 수 없다. 또한 그들이 대외적으로 자신들을 드러내면서 활동하는 것 외에 비밀스럽고 은밀하게 활동하는 내용도 상위 계급 메이슨 회원들이 알고 있는 사항이라 (물론 그 밑의 계급들도 그들이 사회적 정치적 문화적으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어느 정도는 안다는 얘기도 있다) 메이슨 회원이 아닌 이상 일반인들은 단지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나 관련 저서들을 읽고 유추할 뿐이라는 것이다.
유튜브나 해외 저서나 기사 (국내 저서나 관련 기사들은 대부분 외국 출판사나 언론사로부터 번역된 정보들이다)에 다름대로 그들에 관한 객관적인 정보들을 얻어 낼 수 있다. 왜냐하면 메이슨 회원이 롯지 내부와 의식들을 비밀스럽게 촬영된 영상이라든지 프리메이슨 롯지 소속에 몸 담고 있다가 탈퇴한 후 메이슨에 관한 정보를 퍼트리는 이들도 간간히 있기 때문이다.
이들에 관해 분별력 없이 정보를 마구잡이로 받아들이는 것은 정신건강에 이롭지 않다. 물론 이들에 관해 깊이 연구하는 것 자체가 정신건강에 좋지 않다고 말하는 이도 있다. 그렇지만 단순히 식별력 없이 글을 퍼 나르고 글을 쓰는 이들을 위해서 최소한 공부하고 연구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한다. 18세기 때부터 유럽 사회와 크리스챤 (특별히 천주교)들은 이들의 정체성을 폭로하곤 하였다.
일루미나티라는 단어도 들어 봤을 것이다. 프리메이슨과 긴밀히 결속된 단체라고 말하는 이들도 있고, 프리메이슨 내부에서 가장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단체라고 하는 이들도 있다. 이 단체들로부터 파생된 다른 여러 단체들과 그 단체들을 대표하는 회원들, 그리고 가입된 이들도 정리한 글들이 있긴 하다. 아직 일루미나티라는 단체가 건재하다는 건 알 수 없다. 이들 스스로 그들의 존재성을 결코 드러내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까지 이들의 단체가 있다는 얘기를 어느 자서전을 통해 알게 되었다. 여전히 이들은 메이슨들과 함께 세계 곧곧에 그들의 영향을 미치고 있다.
[출처] 프리메이슨에 관한 음모론|작성자 깊은곳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