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차원 소녀의 티스토리 블로그
원게임루프로 몰루하기 출처: 트게더 본문
https://m.onestore.co.kr/mobilepoc/gameloop/onegameloop.omp
블루스택으로 몰?루를 하다보면 총력전 때 자주 튕기거나 3D만 나오면 렉이 장난아니라서, 이번에 원스토어 제공 원게임루프를 써봤슴다.
생각보다 최적화 잘 되어있어서 블루스택보다 프레임 잘 뽑히고 해상도도 높게 나와 쾌적하게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듣기로는 튕김현상이 빈번하다는데 내일 총력전 해보면서 확인해볼거구, 기왕이니 설정법도 남겨놓습니다.
게임을 받고 실행하면 에뮬레이터가 따로 기동되는 방식이더라구요. 롤이나 배틀넷 같은 시스템.
그 에뮬레이터를 실행하면 3줄짜리를 눌러 설정에 들어갑시다.
기본탭은 딱히 설명할 건 없어서 넘어가고, 엔진탭을 보면 설정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는 이미 최대 옵션으로 죄다 세팅해놔서 컴 사양이 좋다 싶으신 분은 다 최대로 올려놓고 하셔도 될 겁니다.
OpenGL+ : 호환성 모드, 게임을 할 때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DirectX+ : 웬만한 게임들을 만들 때 쓰이는 다렉X, 고프레임이나 고성능으로 사용할 때 씁니다.
체크박스들은 되도록 켜두는 게 좋습니다. 수직동기화만 별도인데 화면이 버벅이거나 튀는 느낌이 나시는 분들은 체크하시는 게 좋습니다.
안티 에일리어싱 : 3D그래픽의 계단현상(외곽선이 깨진 느낌)을 줄여줍니다. 높을수록 사양을 탑니다.
메모리 : 1024Mb = 1GB 이므로 보통 4~8GB 사이를 권장선으로 합니다. 에뮬레이터는 8GB 정돈 써야 원활히 돌아갑니다.
CPU : 컴퓨터의 뇌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사람은 좌뇌 우뇌로 2갈래라 2코어라면 얘네는 4코어, 8코어 이런식으로 다양하게 씁니다. 코어수가 많다고 성능이 더 좋아지는 건 아니고, 분할 사용이 원활해지는 것 뿐이라 CPU의 성능을 50% 끌어올지, 100% 쓰게 할 지를 정하는 겁니다. CPU 성능이 좋으신 분은 4코어로도 충분하고, 8코어 다 쓴다면 3D가 더 잘 돌아갈 겁니다.
해상도 : 창이나 게임의 크기 및 화질을 설정합니다. 전체화면으로 하는 사람은 없을 테니 오른쪽 숫자가 720, 900 인 걸 고르시면 됩니다.
DPI : 잘은 모르겠는데 화소라고 그림이나 영상의 선명함을 나타내는 단위로 기억합니다. 높을 수록 좋고 사양도 타는 걸로 압니다. 보통은 240으로도 충분할 겁니다.
재생 장치 : 사운드 옵션. 기본값으로 둬도 됩니다.
녹음 장치 : 있을 경우. 보통 쓸 일 없을 테니 냅두시면 됩니다.
추가 옵션 세팅. 저 상자? 처럼 생긴 걸 누르면 이런저런 도구가 열립니다.
키 설정 : 상자 아이콘 옆에도 있지만 여기에도 키 설정하는 영역이 열림.
FPS : 화면의 출력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표시가 뜸. 현재 60FPS인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용도로 씁니다.
키 설정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됩니다. 화면 아무곳을 클릭하면 키버튼 배치가 되고, 지정하려는 키를 누르면 단축키로 등록됩니다.
블루스택 기본값과 같게 설정했는데, 저는 일시정지랑 재시작 쪽에 키를 추가로 놓아서 총력전 리세를 더 편하게 하고 있습니다.
재시작과 확인 버튼 위치가 같아서 E-R-R 누르면 바로 리트. 심지어 컷신도 R-R 로 바로 스킵 가능.
즈이냥도 쾌적하고 고해상도 화면으로 해보는 게 어떻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