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차원 소녀의 티스토리 블로그
'드래곤빌리지' 개발사 하이브로, 해긴과 M&A 성사 본문
'페르소나5'의 확장판, '페르소나5 더 로얄'이 출시된다.
금일(24일), 아틀라스는 페르소나 시리즈의 신작 정보를 공개하는 '페르소나 슈퍼 라이브 2019'를 통해 신작 '페르소나5 더 로얄'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고 홈페이지를 업데이트 했다. 페르소나5 더 로얄은 전작인 '페르소나4 골든'처럼 기존 '페르소나5'의 확장판이라고 할 수 있다.
'페르소나5 더 로얄'은 신규 OST와 함께 신규 동료 캐릭터 및 커뮤니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는 확장판이다. 시리즈 최초로 확장판에 새로운 동료 캐릭터가 추가되었으며, 신규 캐릭터와의 이벤트 및 벨벳룸 이벤트와 새로운 거리, 적들도 등장한다. 또한 본편에서 보지 못하는 3학기의 스토리도 진행될 예정이며, PS4 pro에 정식으로 대응하여 그래픽 향상도 될 예정이다.
지난해 6월 국내시장에도 발매된 '페르소나5'는 전세계 누적 출하량 200만을 돌파한 아틀라스의 RPG다. '페르소나'는 현대 일본의 거리를 무대로 학교와 우정, 연애 등의 일상적인 일을 경험하면서 동시에 기이한 소문과 도시 전설 등 불가사의한 사건에 맞서 싸우는 청춘 RPG 시리즈다.
'페르소나 더 로얄'의 출시일은 일본 현지 기준 10월 31일이며, 가격은 일반판 세금별도 8,800엔(한정판 13,800엔, 세금 별도)으로 책정됐다. 아시아 및 서양판의 경우 2020년 발매될 예정이며, 추가적인 정보는 5월 9일 공개될 예정이다.







[자료제공: 하이브로]
<플레이투게더>를 서비스 중인 해긴과 모바일게임 드래곤빌리지 제작사 하이브로가 1분기 M&A 딜을 성사했다고 오늘(22일) 밝혔다.
하이브로는 지난해 4분기부터 <우파루 오딧세이> 개발과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신작의 성과로 일 매출 1억 원을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해긴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M&A로 해긴과 하이브로의 우수한 IP와 글로벌 서비스 능력이 결합하여 성장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긴 이영일 대표는 "글로벌 IP <드래곤빌리지>를 보유 중인 하이브로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며 "모바일 IP 사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분야인 만큼 이번 M&A로 글로벌 모바일 IP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하이브로 원세연 대표는 "좋은 기업문화와 경영철학을 가진 해긴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이와 같은 결정을 할 수 있었다."며, 하이브로 대표 및 해긴의 비상무이사직을 맡아 두 회사의 역량이 잘 녹아 들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