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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실행, 튕김, 지연 현상 관련 통합 안내

천아1234 2023. 1. 19. 08:23

 

게임 실행 문제의 경우 게임의 클라이언트나 서버 이외에도,

이용하시는 기기(기기의 설정 환경)또는 통신환경에 따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FAQ에서 게임 실행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경우를 고려하여,

선생님께서 직접 조치를 하실 수 있는 방안들을 모아 안내 드립니다.

 

🔹 게임이 강제 종료되었어요.

혹시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시던 중 게임이 강제 종료되셨다면

‘메모리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이용하지 않는 앱을 종료 부탁드리겠습니다.

 

새로운 앱을 설치하거나 사용하지 않으셨다 하더라도,

기존에 설치된 다양한 앱들이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점차 이용에 필요한 메모리가 부족해 질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메모리 공간을 확보할 경우, 더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 최적화가 아닌 하드웨어(시스템 성능)의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실행 중인 다른 앱을 정리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 앱 정리 방법

1) 네비게이션 바의 ‘최근 앱’ 버튼을 통해 현재 실행 중인 앱 리스트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 ‘모두 닫기’ 시 실행중인 모든 앱이 정리되기 때문에 블루 아카이브 또한 강제 종료될 수 있습니다.

 

 

2) [설정] → [디바이스 케어] 터치 후 지금 최적화를 누르면 사용 중인 아닌 앱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기기 별로 메뉴의 이름은 다를 수 있습니다.

 

🔹 아이폰(iOS) 앱 정리 방법

- 홈키 버튼을 연속 두 번 터치 후 현재 실행중인 앱을 드래그하여 리스트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  iPhone X 이후 모델은 휴대폰 하단에서부터 중간까지 천천히 드래그하여 앱을 위로 밀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끊김, 튕김, 지연(렉) 현상이 발생해요.

 

게임 진행 도중 중요한 찰나에 렉 현상을 방지하고자,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여유 공간을 확보하고 실행 중인 프로세서, 통신 환경을 관리부탁드립니다.

 

모든 게임은 플레이하기 위한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이 존재하고 있어,

참고하실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기기 사양 및 OS 버전을 안내드립니다.

 

[메모리 공간 및 기기 사양 확인] – 권장 사양 및 최소 사양 추가

1) 게임 설치 및 실행에 약 3GB의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충분한 메모리 공간을 확보해주세요.

2)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기 위한 ‘권장사양’과 ‘최소사양’을 확인해주세요.

 

[권장사양]

분류 AOS iOS
os버전 안드로이드 9.0(파이) 13.0
기기 사양 갤럭시 노트8 아이폰 8+
필요 메모리 메모리 6GB 메모리 3GB
설치 최소 용량 3GB 3GB

 

[최소사양]

분류 AOS iOS
os버전 안드로이드 7.0(누가) 11.0
기기 사양 갤럭시 노트5 아이폰 6S
필요 메모리 메모리 4GB 메모리 2GB
설치 최소 용량 3GB 3GB

 

 

🔹 캐릭터가 스킬 사용 시 버벅거려요.

위 안내드린 것과 같이 설치된 앱 또는 게임의 요구 사항이 업데이트로 인해 높아진 경우,

하드웨어 자체의 사양을 넓혀주셔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참고하실 수 있도록 임시적으로 게임 자체의 요구 사양을 낮추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설정을 통한 증상 완화 방법]

1) 로비 내 ‘메뉴’ → ‘옵션’ → ‘그래픽 탭을 터치해주세요.

 

2) 게임 내 ‘그래픽 품질’을 ‘하’로 낮춰 플레이해주세요.

 

 

🔹 업데이트 직후 게임 접속이 안돼요.

 

업데이트 직후, 많은 선생님들의 접속이 있어 자연스러운 접속 몰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튕김 현상이 자주 발생될 수 있으며, 물리적인 문제로 정확한 해결 방안을 안내드리기는 어렵습니다.

 

TIP! iOS 기기에서 업데이트 항목이 보이지 않을 때는 앱 스토어에서 새로 고침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iOS 13 이상의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앱스토어] → [계정]에서 블루 아카이브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용 기기의 앱 다운로드 ‘데이터 제한’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별도 제한이 없는 Wi-fi를 이용하시면 기기 설정과 무관하게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게임 화면이 검은색으로 나와요.

게임 진행 중 화면이 검정색으로 변환되었을 경우, 게임 종료 후 재접속을 부탁드립니다.

다만, 여전히 증상이 지속될 경우,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완전히 삭제 후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부 지원 기기에서 전체 화면이 적용되지 않을 경우,

  기기 내 설정 → 디스플레이 → 전체 화면 비율로 사용할 앱 → 블루 아카이브 '전체 화면' 체크해 주세요.

 

(중요!) 구글/페이스북/네이버/애플/넥슨 ID 중 하나의 계정으로 ‘계정 연동’ 하셨나요?

게스트 계정(미연동 상태)일 경우, 데이터가 소실되어 게임 정보가 모두 삭제될 수 있는 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 게임 삭제 방법

[메뉴]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블루 아카이브 → 블루 아카이브 삭제 → 블루 아카이브 재설치

  

 

* iOS 게임 삭제 방법

[휴대폰 → 블루 아카이브 아이콘 선택 후 삭제]

 

[휴대폰 홈 화면 → 설정 → 사파리 → 방문 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후 재설치]

 

안내해드린 내용대로 진행하여도 지속적으로 검은 화면으로 보인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센터로 문의를 접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게임 로비 오른쪽 상단 메뉴 → ‘계정' → '고객센터'

 

🔹 게임 외, 통신망(네트워크) 문제도 확인할 수 있나요?

선생님들께서 이용 중이신 지역 통신망 작업 또한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통신사임에도 전체 통신망이 점검 또는 부하가 발생되는 것이 아닌

소규모 지역 단위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특정 통신망이 점검을 진행하는 상황이 있어, 아래와 같이 확인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1) SKT 통신망 점검 내역 확인 방법

통신 환경 관련한 지역 통신망 작업이 있었는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일자에 각 지역 별로 작업이 진행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바로가기]

2) LG 통신망 확인 방법

LG 통신망이 서비스되는 지역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LG 커버리지 맵에서는 통신망 서비스 지역 외 지역별 통신망 속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하고 계시는 통신망(서비스)의 점검 내역 등 보다 상세한 내용은

LG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LG 고객센터 바로가기]

 

3) KT 통신망 확인 방법

KT 통신망이 서비스되는 지역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KT 서비스 커버리지에서는 통신망 서비스 지역 외 지역별 통신망 속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하고 계시는 통신망(서비스)의 점검 내역 등 보다 상세한 내용은

KT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KT 고객센터 바로가기]

 

🔹 한국 외 국가에서도 접속이 가능한지 궁금해요.

한국 외 일부 국가에서 블루 아카이브 한국 서버의 접속은 가능하지 않으며

비정상적인 방법이나 우회경로를 통해 접속할 경우, 정상적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 앱플레이어로 게임 이용이 가능한지 궁금해요.

블루 아카이브는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게임으로 앱플레이어에서 플레이 시 지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 외, 녹스나 블루스택 등 외부 프로그램 사용 시 발생하는 문제나 현상은

앱플레이어와 관련되어 정확한 해결 방법을 안내드리기 어려운 점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블루 아카이브는 선생님들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안정성 향상을 우선으로 집중하여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사항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